안동보건소, 건강생활실천 위한 『S-라인만들기』 회원모집

person 안동보건소
schedule 송고 : 2010-08-17 18:23
성인여성 대상 비만관리사업!! 호응도 높아

 

안동시보건소에서는 증가하는 비만인구를 감소시키기 위해 매년 추진 중인 성인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비만관리프로그램인 『S-라인만들기』 회원을 현재(2010.8.16~8.27) 모집 중이다.

비만 유병률이 높은 40~50대 성인여성 중 BMI 25이상인 30명을 대상으로 9월1일부터 11월말까지 매주 3회 매회 2시간씩 스트레칭과 라인댄스, 월 1회 영남산 등반, 맞춤형 영양교육과 건강강좌로 이루어진 이 프로그램은 영양상담, 운동지도, 행동요법 등 포괄적인 비만관리 서비스로 건강생활 실천율을 높이고 적정체중을 유지하게 하는데 이 사업의 목적이 있으며,
올 상반기에는 건강보험공단경북북부지사와 안동시생활체육협의회 등 지역사회기관과 연계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보건소는  참여하는 주민들에게 친숙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다가서기 위하여 프로그램명을 『뱃살체크!!비만탈출』에서 하반기부터는 『S-라인만들기』로  변경하여  운영 할 방침이며, 매 기수 마다 사업내용에 조금씩 변화를 주어 필요한 상설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보건소 3층 영양상담실을 방문하여 체성분검사 후 결과지로 상담을 받은 다음 BMI 25이상 해당되시는 분은 신청 가능하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