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공동체 행복나눔-사랑의 쌀 나누기』행사 실시
-나눔문화 확산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 유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역공동체로서 공익적 역할 위해
농협중앙회 안동시지부는 지역경제활성화, 우리사회의 나눔과 소통을 위하여 안동시에서 주관하는『지역공동체 행복나눔-사랑의 쌀 나누기』행사를 2010.9.20 11:00에 안동시청 전정에서 실시했다.
이 행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이 줄어든 시기에 전 국민들이 참여하는 나눔문화 확산을 통하여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역공동체로서 공익적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우선 쌀20kg 100포를 경북장애인복지관,선산재활원,아네트의 집에 전달하는 행사이다.
또한 지역 특색 쌀 나누기 행사를 통해 어려운 현실에 직면해 있는 농업ㆍ농촌을 돕고 하강기로에 있는 쌀 소비를 촉진시키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협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실시하는 『지역공동체 행복나눔-사랑의 쌀 나누기』행사는 자치단체, 농협, 지역주민이 삼위일체라는 인식을 공유하고 함께하는 나눔행사로 농협문화복지재단 및 전국 농협에서 펼치고 있는 무료법률 및 의료 지원, 지역축제 지원, 장학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나눔문화 확산과 행복한 안동을 만드는데 앞장서 나갈 계획 이다."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