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통일교육센터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 실시
- 분단의 현실 인식, 평화통일 미래에 설계할 수 있도록 행사 마련
경북지역통일교육센터 (센터장 : 이희재)는 10월 2일(토) 2010 통일문화축제 행사로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하였다. 안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 이날 대회에는 안동시 관내 초등학교에서 추천된 5~6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남북한 문화, 경제, 교육, 통일에 대한 필요성과 안동지역 문화에 대하여 50문제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경북지역통일교육센터는 이번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 통하여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심어주며 학생들이 분단의 현실을 인식하고, 평화통일을 미래에 설계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에서 최우수상은 영가초등(6학년) 모숙원학생이, 우수상은 영남초등(6학년) 예지은, 영남초등(6학년) 이정 학생이, 장려상은 길주초등(5학년) 김선엽, 영남초등(5학년) 임연지, 대구교대부설초등(6학년) 임종헌 학생이 통일교육위원경북협의회장상장과 도서상품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경북지역통일교육센터는 지난 9월 4일 “찾아가는 학교통일교육”을 시작으로 2학기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통일문화행사, 통일현장체험학습, 시민강좌, 학술세미나 등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주민과 경북도내 초,중,고학생들에게 통일정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제고시키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