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을 홍보하는 세계최초 공보공연의 탄생, 경북관광스토리퓨전극 웅부안동쇼
- 국제적인 문화관광도시 안동의 젊은 스토리텔러들이 역량을 모아 만든 관광스토리퓨전극
경상북도와 안동시 그리고 안동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김현기)에서 경북의 우수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지역문화자원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 스토리텔링아카데미 1기 수료생이 중심이 되어 퓨전마당극 웅부안동쇼를 선보인다.
도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기획되는 이번 공연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10월 15∼16일, 웅부공원에서 10월 30일, 안동시민회관 소공연장 11월 30일 총 5회에 걸쳐서 공연된다.
경북스토리텔링 퓨전 마당극 웅부안동쇼는 1장 [안동의 어제와 오늘] 2장 [안동의 특산물] 3장 [전통과첨단의만남!융합!] 4장 [영원을 기원하는 한마당] 으로 구성되었으며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안동이 주무대다. 관극 포인트로는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인의 공연이 집합체를 이루었다.
민경국씨가 개발한 디지노리(digiNORY)라는 이름으로 전통예술원 고타야와 함께 스마트폰 사물놀이가 공식적으로 처음 공연화 되고, 중요무형문화재 69호 장승쟁이 김종흥씨의 장승퍼포먼스, 안동각설이 한마당(김봉건, 전미경), 국악퍼포먼스(윤은향, 김종흥, 고타야), 국악한마당(전미경,안동교사국악회), 도령과 낭자의 사랑이야기(김민섭, 이상문, 지정희, 김성규), 사랑춤(최미영), 스토리텔러(류필기, 정초은), 안동의 특산물(임성국, 김봉건) 등 다양한 안동의 볼거리를 제공하는 경북관광스토리퓨전극이 펼쳐진다.
본 공연은 세계최초로 지역을 홍보하는 공보공연으로 안동영상미디어센터에서 배출된 스토리텔러들이 역량을 모아 만든 관광스토리퓨전극이다. 안동을 홍보하고,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측면에서 큰역활을 할것이라고 기대를 하고 있다.
(문의 : 054)843-4300, www.admedia.or.kr)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