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민이 참여하는 발명한마당 ‘탈출! 발명속으로’ 개최
안동지식재산센터(안동상공회의소)는 오는 10월 17일 10시부터 낙동강변 탈춤공원 일원에서 안동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발명한마당인 '2010 탈출! 발명속으로'를 개최한다.
안동시 지식재산도시 선포 1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특허청과 안동시가 주최하며, 안동지식재산센터(안동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고, 안동교육지원청, 한국발명진흥회, 한국여성발명협회, 중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한국발명문화교육연구소,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대한민국발명창의력연구회, 전인기발명연구소, 영동대학교, 안동발명교육연구회, 오미아코리아안동공장에서 후원하여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발명의 흥미유발을 통한 발명풍토조성과 저변확대를 위해 실시하며, 무료변리상담, 발명품 전시회, 가족발명(창의력)대회, 발명 골든벨, 18가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사전 신청한 40가족을 대상으로 창의력을 겨루는 ‘가족발명(창의력) 경진대회’를 비롯하여, 행사 당일 선착순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동문화와 발명에 관한 문제를 푸는 ‘발명골든벨’ 대회부문 그리고 특허출원, 등록된 발명품 120여점을 전시해 생활속의 발명원리와 기법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발명전시회, 발명품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발명체험부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지식재산권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나 기업체 임직원들이 지재권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변리사 초청 무료변리상담 코너도 운영될 계획이며, 기타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동지식재산센터(www.ripc.org/andong)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