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하회탈 「제8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참가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홀에서 열리는「2010 경기국제관광박람회」행사에 참가하여 품격높은 도시, 전통문화유산의 향기가 살아 숨쉬는 안동을 집중홍보하기로 하였다.
이번 경기국제관광박람회는 새로운 관광자원 개발과 다양한 관광정보교류 등 마케팅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홍보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칩니다. 참가 관람객들을 위한 가족단위 체험행사로 「나만의 하회탈 만들어 보기」와 하회탈을 쓰고 사진찍어 보는 행사 등 한지로 만든 대형하회탈을 전시하고 하회탈빵 시식행사로 안동이 탈의 도시라는 이미지를 부각시켜 하회탈로서 관람객들을 매료시킬 계획이다. 또한 안동관광 관련 퀴즈행사로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여 동적인 관광홍보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의 특산품인 안동소주와 류충현 하회탈 빵, 약용버섯, 안동간고등어, 안동산약, 풍산김치 등을 전시하여 우수한 안동의 관광상품 판로를 개척하고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여 나 갈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30개국 300개 업체에 800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약 10만명의 국ㆍ내외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보여 지역을 알리는 홍보효과가 기대되며, 보다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과 인바운드 여행사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