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과도한 의전행사 간소화 실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0-11-12 10:06
최소한의 의전으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안동시에서는 각종 행사시 과도한 의전(내빈소개, 인사말, 내빈 좌석배정 등)으로 행사의 본질이 퇴색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시민이 주인이 되는 행사진행과 시장이 예산확보와 시정추진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의전행사 간소화 운영지침을 마련 11월부터 시행하기로 하였다.

의전행사 간소화 지침은 내빈위주의 행사를 참여자 위주의 행사로 전환하기 위하여 의식행사 절차를 간소화 하고, 본 행사의 취지를 부각시키기 위하여 내빈초청 범위를 축소하여 행사와 관련이 있는 기관단체만 초청하고 내빈소개는 원칙적으로 생략하며 행사에 특별히 초청된 인사와 외빈은 일괄소개 또는 LED전광판을 통해 소개하기로 했다.

또한 축사, 격려사, 환영사 등 인사말은 생략하고 행사 주최측 대표자만 3분이내의 인사를 하도록 하였으며, 자율 좌석제 운영으로 지정석과 좌석이름표를 생략하고 시민 누구나 도착순서대로 착석하도록 하기로 했다.

음악회, 연극공연, 교양강좌 등 문화행사에는 주최측 인사도 생략하고 사회자가 출연자 및 강사소개만 하고 공연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국제행사 및 국경일 행사 등 의전상 예우가 필요한 행사는 최소한의 의전으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