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나누다.’ 영상미디어센터, 서울예술지원박람회에 초청 참가!

person 안동영상미디어센터
schedule 송고 : 2010-11-19 10:56

예술경영컨설팅, 현장 취업상담 등이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 예술지원프로젝트 ‘2011예술지원 정보박람회’가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분관과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예술, 나누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안동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김현기)는 지역우수산업으로 선정, 무료로 부스 초청이 되어 참여하며 문화예술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사업을 널리 홍보하고 최적의 파트너를 찾는 활용의 기회를 가진다.

15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에 비해 행사일정과 장소가 두 배로 확대된 올해 박람회에는 43개의 민ㆍ관 문화예술지원관련 단체, 39개의 예술단체, 1인 창조기업, 사회적기업 등 총 82개 기관이 참여한다.

박람회장은 크게 5개 존(zone)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박람회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행사구성은 예술지원정보, 예술경영 및 일자리, 문화나눔 3개 섹션별 프로그램으로 크게 나누어진다.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진행되는 ‘Creative 포럼’은 ‘문화나눔, 새로운 전략’이라는 주제로 문화정책 뿐 아니라 기업의 사회공헌 및 문화마케팅 전략으로 ‘문화나눔’의 의미를 짚어보고 실제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예술지원정보관'에서는 시와 자치구 등 산하단체들이 '2011년 예술지원 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민·관 문화기관들의 예술 지원 사업도 소개할 예정이다. 문화기관 뿐만 아니라 박람회 참가기관들의 2011년 지원사업 설명회를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도록 '지원사업통합지원설명회'도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 안동영상미디어센터는 11월 20일 오후2시에 김준한 공동이사장이 “지역의 젊은이들을 위한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에 관한  실제 적용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일정]
일 시 : 2010.11.19(금)~20(토)
행사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분관, 서울역사박물관 강당
홈페이지 : http://fair.sfac.or.kr/location.asp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