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산에서 담배 피우니껴? 산불나면 큰일나니더!
person 남부지방산림청
schedule 송고 : 2011-03-11 09:59
남부지방산림청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 실시
남부지방산림청(청장 남성현)는 날씨가 풀리면서 등산객들이 본격적으로 늘어날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12일(토) 문경새재 제1관문과 소백산국립공원 죽령일원에서 남부지방산림청, 지자체 공무원, 산불전문진화대원 등 산불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봄철 산불방지 및 산림정화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봄철은 건조한 날씨와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로, 현재까지 전국 산불발생건수를 분석한 결과 예년에 비해 39%이상 증가(75건)하였으며 대부분이 입산객에 의한 실화와 불법소각(77%)에 의해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 최근(1.1~3.8) 산불건수는 작년의 1.4배, 면적은 작년의 7.4배증가
이에 따라 남부지방산림청에서는 소백산 국립공원과 문경새재를 찾는 등산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산에서 담배 안피우기” 등 산불예방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등산로 주변에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산림정화활동도 실시하여 “푸른 산 지키기”에 앞장섰다.
남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대부분의 산불은 개인의 사소한 부주의에서 비롯되어 대형산불로 이어진다”고 강조하며, “후세에 물려줄 소중한 산림자원이 한번의 실수로 황폐화 되지 않도록 국민모두가 산불예방에 경각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