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 이용자 모집 안내
안동시에서는 대상자 가구에 “독서도우미”를 주 1회 이상 파견하여 아동과 부모에게 독서지도 및 관련정보제공 등의 서비스를 통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신청기간은 2011.4.4~4.15.(2주간)이며 주소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로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을 지참하여 방문 후, 비치된 사회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여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서비스 대상은 전국가구평균소득 100%(4인기준 4,155천원)이하 가구 만2~6세 아동으로 1등급은 의료급여수급자, 장애아동, 부모 모두 장애인 아동, 조손ㆍ다문화ㆍ한부모가정, 3자녀이상 다자녀가구 아동으로 1인당 월 27천원, 그 외 아동은 2등급으로 월20천원 상당의 바우처를 신청 익월부터 10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모집인원은 약 800여명으로 신청자 수가 많을 경우 1등급아동을 우선 선정하고, 2등급 아동은 고 연령순으로 우선순위에 의해 선정 할 예정이다.
서비스 제공기관으로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8개의 사업자로 교원, 구몬학습, 대교눈높이, 아이북랜드, 웅진씽크빅, 장원교육, 재능교육, 한솔교육으로 결정 통지서 수령 후 원하는 제공기관에서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 사업은 시민들의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생활서비스로 2007년도에 시작해 해마다 희망자가 증가하는 중요한 사회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또한 수요자 중심의 보편적 사회서비스 제공은 물론 폭 넓은 선택의 기회를 함께 부여하여 안동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