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기공체조 교실' 임부들로부터 호응
person 안동시 보건소
schedule 송고 : 2011-05-11 09:24
산모와 태아의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한 내용들로 구성
안동시 보건소(소장 오승희)는 한방건강증진Hub보건소사업으로 임부들의 정서적 안정과 신체단련을 돕기 위한 한방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하여 임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는 기공체조 교실은 지난 4월 27일(매주 수요일 14:00~)부터 시작하여 6월 29일까지 1기가 운영되고 있으며 2기운영은 7월13부터 9월14일까지 10주간 운영 (모집인원25명) 예정이다.
지난해 프로그램 참여임부들은 첫 출산 때 올바른 태교를 못해 아쉬움이 있는 분이나 첫 출산의 두려움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등록하여 명상요법이나 호흡요법, 교육 등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안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지난해 프로그램운영 평가결과 82%만족도를 보였으며 임신으로 인한 신체의 통증이나 균형이 틀어진 자세의 조절 등 신체균형의 호전을 보이고 있었다.
임산부 기공체조 프로그램 내용은 임산부 건강교육, 태교명상, 행공, 선침, 자연분만을 위한 운동요법 등 생활속에서 실천하게 함으로써 산모와 태아의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안동시 보건소는 향후에도 지역의 출산율 확대와 행복한 출산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임산부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