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구시장 상인대학 개강식 개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1-05-18 10:29
전통시장의 의식혁신과 고객만족친절서비스 등에 대한 교육 실시

안동구시장에서 2010.5.18(수) 19:00 구시장 상인교육장에서 전통시장 상인대학 개강식을 연다.

이날 개강식에는 권영세 안동시장과 김광림 국회의원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다.

전통시장 상인대학은 개강식부터 오는 7월 말일까지 주2회(수, 목- 20:00~22:00) “전통시장 상인의 경영마인드 제고”란 주제로 강의를 하며 8월 3일 졸업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대구미래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하여 백운배 책임교수, 경북대학교 시장연구소장 장흥섭 교수 등 전통시장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초빙돼 전통시장의 의식혁신과 고객만족친절서비스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소상공인들이 필수적으로 인지해야 하는 고객을 창출하는 판매기법 중심의 ‘심화필수’과목과 상인 각각의 요구에 맞춘 ‘선택과목’으로 나눠 단계별로 교육할 예정이다.

또 단골고객 만들기, 상인의식의 변화, 시장공동이벤트 및 마케팅기법, 판매촉진, 창조경영, 고객만족 경영기법, 홍보전략, 조직관리, 선진지 견학 등의 교육도 실시한다.

이번 전통시장 상인대학은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이 예산을 지원하며 상인대학을 수료한 우수상인에 대해서는 센터가 시행하는 상인대학원 입학과 선진국 시장탐방 등 각종 지원사업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한편, 이날 개강식에서 권영세 안동시장은 전통시장 상인대학 명예학장으로 위촉돼 위촉장을 받을 예정이며, 앞서 교육을 통하여 자생력을 키우고 상인회가 일심단결하여 전국 최고의 신개념시장으로 성장해 나가고 지역경제에 견인차가 되어 줄 것을 역설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