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남녀 웨딩스쿨』 및 『직장여성 야간교육』개강식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1-05-19 09:58
접수첫날 신청마감 & 개강식 맞이하는 여성복지회관!!!

안동시 여성복지회관(관장 류 태)은 5월19일 오후7시 여성복지회관 4층 강당에서 2011년『미혼남녀 웨딩스쿨』및 『직장여성 야간교육』 개강식을 개최한다. 

개강식은 교육생을 비롯하여 강사, 내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권영세 시장님 인사, 강사 소개, 과목별 오리엔테이션 및 반별수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직장이나 생업종사로 사회교육 참여가 어려웠던 여성을 대상으로『직장여성반』, 미혼남녀들의 행복한 결혼을 위한 기본소양과 전통예절을 두루 익혀 결혼준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설한 『미혼남녀 웨딩스쿨』반으로  5월 19일부터  7월 12일까지  2개월 동안 야간 교육을 하게 된다.

접수 첫날 바로 인터넷접수 마감된 직장여성 야간교육반은 반찬요리, 제과제빵, 라인댄스, 예쁜글씨POP, 생활도자기, 통키타교실등 6과목 총 155명이고, 미혼남녀 웨딩스쿨 교육생은 30명인데,  특히 『미혼남녀 웨딩스쿨』은 여성복지회관 최초로  금남의 벽을 허물고  미혼남성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로 소홀하기 쉬운 가족관계를 원만하고 성숙한 남녀역할을 통하여 서로 이해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하여 개설된 교육과정으로 그 결과가 기대된다.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여성복지회관은  자아실현의 성취감을 통하여 행복한 가정생활과 원만한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고 있으며, 남녀가 함께 공유할수 있는 바람직한 교육장소로 자리매김 되기를 기대해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