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까투리 특별시사회 진행! 5월 31일 저녁 7시 30분 CGV용산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1-05-31 10:01
<강아지 똥><몽실언니> 故권정생 작가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
세상에서가장가슴뭉클한모생애를담은 3D 단편 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제작:(재)안동영상미디어센터,㈜퍼니플럭스엔터테인먼트/배급:㈜키노아이DMC/감독:정길훈/원작자:권정생/3D애니메이션)가 개봉에 앞서 5월 31일 저녁 7시 30분 CGV용산에서 특별시사회를 개최한다.영화 <엄마 까투리>는 100만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스테디셀러 <강아지 똥>과 같이 주옥같이 아름다운 동화로 사랑 받았던 한국 최고의 아동문학가 故권정생 작가가 남긴 세상에서 가장 가슴뭉클한 모성애를 담은 3D 단편 애니메이션입니다. 권정생 작가가 마지막까지 작품활동을 하며 몸담았던 안동시에서 제작되었으며, 30분 남짓 단편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3월 안동시에서 단관 개봉한 후 한 달 만에 좌석 점유율 80% 이상, 매진 세례 등 경이적인 기록을 세운바 있습니다. 이후 대구, 경북 지역 확대 개봉하여 공동체 상영을 포함해 약 2만명 관객 돌파의 쾌거를 이루었으며, 그 여세를 타고 6월 2일 전국 확대 개봉이 전격 결정되었습니다. 또한 국내 순수 기술로 제작 된 애니메이션으로 이탈리아 카툰스온더베이, 프랑스 앙시페스티벌, 호주 멜버른 애니메이션 축제 등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화제에 초청 및 출품되어 세계의 주목 받으며 독창성과 완성도를 인정받은 작품입니다.
안동의 하회탈에서 이름을 따온 생기 넘치는 새끼 까투리들의 캐릭터들과 지방 고유 전통 놀이인 놋다리밟기 등 한국의 멋스러운 풍경들과 권정생 작가가 생전에 머물며 작업활동을 했던 안동시 조탑리 생가를 비롯한 친근한 시골 풍경은 감성적인 재미를 더해줄 것입니다. 따스한 파스텔톤 색감과 3D로 구현된 화면으로 까투리들의 모험이 더욱 생동감 넘치기 전해줍니다. 또한 한국 동요계의 거장 백창우 작곡가와 굴렁쇠 어린이가 함께한 아름다운 선율의 노래는 애틋하면서도 뭉클한 감동을 안겨줄 것입니다.
<강아지똥> <몽실언니>를 비롯해 나약하고 힘없는 대상을 주인공으로 삼아 세상 모두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준 이 시대 최고의 아동문학가 권정생 작가가 남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성애를 그린 <엄마 까투리>는 가족 사랑과 형제애 뿐만 아니라 유쾌하고 짜릿한 까투리들의 모험까지 담고 있어 장편 못지않은 풍성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엄마 까투리>의 특별시사회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