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택에서 풍류를 즐기자! 군자마을 고택음악회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1-08-10 09:41
관광객들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공연 개최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전통한옥 및 고택자원 활성화 차원에서 고택음악회, 전통놀이체험, 서당체험, 선비체험, 음식체험, 만들기체험 등 연중 47개 고택에서 다양한 고택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8월 9일(화) 저녁8시부터 안동군자마을 주최, 예음공연지원단 주관으로 소중한 문화자원인 아름다운 고택인 군자마을(와룡면 오천리)에서 여름휴가의 절정인 시기에 안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공연을 개최한다고 한다.
 
 예음공연지원단(단장 오부원)은 “평소에 고택을 무대로 ‘고택에서 풍류를 즐기자~’ 프로그램을 관광 상품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금번에는 지역의 문화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준비하여 특정단체를 대상으로 하지 않고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려 누구나 관람을 할 수 있게 진행을 한다.” 라고 했다.


 
 공연내용은 특별출연으로 꿀포츠 테너 김성록, 소프라노, 클래식기타, 민요, 대금, 통기타 가수, 오카리나, 팬플룻, 색소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은은한 달빛과 아름다운 고택의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멋진 음악회 될 것이다.
 
 안동시는 우리 지역만이 갖고 있는 문화적 자원을 타 지역과 차별화하고 창의적인 장소성 문화콘텐츠로 활용 홍보하여 지역문화의 세계화 기반을 마련하고 다가오는 문화의 시대를 이끌어가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