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전당 "파파 하이든의 이야기가 있는 표제음악 세계"
교향곡에 별명이 있다???
‘교향곡의 아버지’ 하이든 할아버지의 대표적 교향곡 중 〈암탉〉, 〈놀람〉, 〈군대〉, 〈종달새〉, 〈기적〉, 〈군대〉, 〈고별〉이라는 별명이 붙은 곡에 담긴 이야기를 통해 흥미 진지하고 재미있는 교향곡의 세계로 들어간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가을을 맞이하여 다양한 공연을 준비 하고 있다. 10월 14일 오후 7:30 웅부홀에서 진행되는 ‘파파하이든의 이야기가 있는 표제 음악세계’ 를 국내ㆍ외로 우수한 기량과 열정 넘치는 연주자들로 구성된 프라임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만나게 된다.
특별히 이번 공연에서는 ‘교향곡의 아버지’ 프란츠 요제프 하이든(Franz Joseph Haydn)의 대표적 교향곡 중 표제가 붙은 곡을 빈 국립음대를 졸업하고 국내ㆍ외 다수의 지휘 콩쿨에서 입상하고 KBS교향악단, 코리안 심포니와 해외 유수 오케스트라의 지휘 경험이 풍부한 지휘자 여자경의 해설을 곁들여 평소 클래식 음악을 많이 접하지 못한 학생, 가족 및 음악 애호가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이번 공연은 클래식을 음악과 그 주위의 다양한 요소를 통해 또 다른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선을 만들어 줄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안동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프라임필하모니 오케스트라가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054)840-3600, 맥스티켓 1544-0113으로 예매할 수 있다.
일 시 : 2011년 10월 14일(금) 오후 7:30
장 소 :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
공연시간 : 약 120분(중간휴식 포함)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