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영상미디어센터, 엄마 까투리 아주 특별한 상영회

person 안동영상미디어센터
schedule 송고 : 2011-12-06 09:34
엄마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껴보는 소중한 시간 가져 ...

지난 3월에 안동시에서 단관 개봉을 시작으로 하여 많은 사랑을 받은 엄마까투리가 아주 특별한 상영회를 진행한다. 지역의 아동 관련 기관을 찾아, 엄마까투리 상영 및 가슴 뭉클한 모성애와 권정생 작가의 생애에 대하여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권정생어린이문화재단과 안동영상미디어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상영회는 자식에 대한 어미 까투리의 애틋한 사랑을 표현한 본 영화를 감상하고 작품의 주제인 어머니의 사랑을 아이들과 함께 생각해 보는 자리로써, 고 권정생 작가의 살아생전 어떠한 배경으로 작품을 만들게 되었으며 작가의 생애에 대해 얘기 나누며 영화의 감동이 더욱 가슴 뭉클한 자리가 될 더없이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상영회는 12월 6일 꿈나무아동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5회 진행되며, 내년에도 정기적으로 작품의 의미를 공감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또한, 12월 21~23일(매일 14시, 15시, 16시) 안동영상미디어센터 3주년 행사의 일환으로 안동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상영실에서 3D입체영화로 일반인에게도 무료로 앙코르 상영될 예정이다.   

영화 <엄마 까투리>는 단편영화로써는 국내 최초로 단독 극장 개봉한 작품으로써, 전국 극장상영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동체 상영 등을 통해 10만여명이 관람하였다. 또한, 이탈리아 카툰스 온더베이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공식 초청을 비롯한 유수의 영화제에서 러브콜을 받았으며 세계적인 배급사 AWOL을 통해 유럽 주요 국가에 배급될 예정이며, 연말에 DVD가 출시될 예정이다.

12월 6일 꿈나무아동복지센터(16시) / 7일 성심유치원(10시30분) / 8일 일직초등학교(11시20분) / 12일 동부초등학교(11시20분) / 19일 해동사 유치원(10시30분)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