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명사초청“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세번째 강연록 출판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2-03-08 10:22

안동시에서는 2009년 첫 번째 강연록 발간에 이어 2011년도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평생학습도시 안동을 대표하는 강좌로 자리매김한『명사초청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세 번째 강연록을 발간하였다.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분야의 지식 · 정보 제공으로 매달 실시하고 있는 시민강좌는 2008년 9월에 시작하여 오는 3월 ‘다문화 국가, 고대 한국의 탄생’ 이라는 주제로 정형진(역사학자) 강사를 초청해 38회째 특강을 개최 할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로 발간된 강연록은 제한된 장소와 시간으로 인해 명사초청 강좌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에게 강연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출판하였으며,

고승덕(정치인), 이윤철(방송인), 김병후(의사), 방열(건동대총장), 박재갑(전 국립의료원장), 황수관(연세대 외래교수), 전원책(변호사), 조용근(전 대전지방국세청장), 김홍신(소설가)의 주옥같은 이야기 9편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에 발행된 명사초청 강연록은 도서관을 비롯하여 주관기관 및 후원사 관계자에게 배부하고 책자를 필요로 하는 시민들을 위해 안동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DF파일 및 동영상으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동시 평생교육과장(김세동)은 해를 거듭 할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명사초청 시민강좌는 경상북도 도청 소재지의 선진화된 시민의식을 함양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하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