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운초, 심폐 소생술 및 소방 안전교육 체험학습
상운초등학교(교장 오명희)는 4월 12일(목) 전교생 30명과 전 교사가 함께 봉화 119센터 강사를 초빙하여 재난 대응 및 안전교육을 위한 심폐 소생술 및 소방 안전교육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첫째 프로그램은 봉화 119센터 강사님으로부터 주변의 응급 상황에서 우리가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심폐 소생술을 몸으로 익혀 보았다. 우선 환자 발생 시 대처 요령을 배운 후 심장 맛사지 30회와 인공 호흡 2회를 하는 방법을 보고 모든 전교생이 직접 몸으로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심폐 소생술 실습을 해 보면서 응급 상황 요령을 몸으로 익히고 마음으로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둘째 프로그램은 화재가 발생하였을 경우 대피 요령, 대피 장소를 직접 토의하면서 배운 후 화재 발생의 경우를 가정하여 직접 대피하는 연습을 해 보았다. 입과 코를 가리고 낮은 자세로 질서를 지키며 대피하는 모습이 참으로 인상적이었다.
셋째 프로그램으로 우리 주변에서 응급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신고하는 요령과 119 차를 살펴보고, 소방관에게 다양한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종 신고 전화번호, 단계에 맞는 신고 요령을 배우고 우리를 위해 수고해 주시는 소방관님의 감사하는 마음과 궁금한 내용을 해결해 보았다.
오명희 교장선생님께서는 수고해 주신 봉화 119센터 강사님께 큰 감사를 드리면서 단순한 책이나 말로 배우는 수업이 아니라 직접 실습하고, 체험하면서 각종 재난 대응 및 응급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씀하시면서 앞으로도 올곧은 마음과 새로운 생각을 기르는 상운 어린이를 위해 계속 노력하고자 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