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 주관, 우수연구자가 찾아가는 특별강연회 개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2-05-11 11:24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이승종)은 안동시와 안동대학교의 요청으로 오는 5월 11일 안동시민회관에서 우수연구자가 찾아가는 특별강연회를 안동시민과 공무원, 안동대학교 교직원, 안동지역 각급 학교  교원 등을 대상으로 특별강연회를 갖는다.

한국연구재단은 국민의 세금으로 이룬 국가연구개발 성과의 대국민 홍보를 통해 최신 연구한 성과와 동향을 직접 전달하고자 금요일에 과학터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2011년까지 총 230회의 연구자가 찾아가는 특별강연을 하였다.
 
이번 강연은 서울을 비롯한 부산, 대전, 광주, 대구 등지의 광역단위 시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강연이었으나 안동시와 안동대학교의 요청으로 지역에서도 강연을 갖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강연의 주제는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라는 제목의 강연으로 강연을 할 강사는 전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박병현 교수로 당뇨병에 대한 국내의 권위자이며, 동 대학에 교과부 지정 당뇨질환연구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주요연구로는 당뇨병의 발병기전, 당뇨병성 합병증 발병기전, 비만의 발병기전 등의 주요연구가 있다.
 
현대인들이 알아야 할 또는 실제 겪고 있는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식습관의 변화로 인한 비만과 이에 따른 이차적인 당뇨병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직시 당뇨병과 성인병 등을 극복하기 위한 예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듣는 이들에게 건강에 대한 많은 도움이 되고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본다.
 
특히 이번 강연은 노령인구에서 발생하는 서양의 당뇨병 환자에 비해 우리나라는 30~40대의 젊은 성인층에서도 당뇨병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실정으로 이번 기회가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성인병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