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선비문화 체험연수’를 위한 협약(MOU) 체결

person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schedule 송고 : 2012-06-21 09:52

(사)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원장 김종길)과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최근 심각하게 대두 된 학교폭력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가정, 학교, 지역 사회가 함께 하는 범사회적 인성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일치하였다.

이에 상호협조체제를 구축, 체험활동을 통하여 올바른 인성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제를 예방함으로써 지역사회 인재를 공동으로 기르고 선비문화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2012. 06. 22.(금) 17:00「대구광역시교육청 본의회장 (동관3층)」에서 협약(MOU)을 체결한다.

(사)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원장 김종길)은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과의 ‘선비문화 체험연수’를 위한 공동 협약식을 2012년 6월 22일(금) 17시에 대구광역시교육청 본의회장(동관3층)에서 가질 예정이다.
  
대구광역시 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교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선조들의 삶의 철학과 폭넓은 문화체험 연수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선비문화체험연수를 통한 '아름다운 품성을 지닌 대구인 만들기'의 정체성과 학생들의 학교 폭력 예방과 바른 인성교육의 풍부한 체험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두 기관의 협약식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교육과정 개설을 계속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은 지금까지 안동시청, 안동교육청, 한국국학진흥원, 안동독립운동기념관, 대구교육대학교, 부산교육연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2002년부터 지금까지 804기에 걸쳐 52,100여명의 수련생이 수련을 마쳤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