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회마을 세계문화유산 등재 2주년 기념행사, 제9회 하회마을 장승촌 음악회

person 한국장승진흥회 안동지부
schedule 송고 : 2012-07-26 09:50

한국장승진흥회 안동지부(대표 김종흥)는 깊어가는 한 여름 밤의 더위를 식히고 하회마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제9회 장승촌 음악회를 개최한다.

하회마을 목석원이 주관하고 안동시, 하회종합식품, 하회마을 보존회, 하회별신굿탈놀이보존회, 목조각 문중에서 후원하는 이번행사는 하회마을을 찾는 전국각지의 관광객들에게 한여름 밤을 추억으로 만들 수 있는 음악회가 될 것이다.

7월 28일 토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하회마을 목석원에서 시작되는 장승촌 음악회는 장승제를 시작으로 장승촌 음악회 문을 연다. 2부공연에는 가요, 민요, 풍물, 통기타, 시낭송, 타악연주, 외국탈춤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이번 음악회는 경상북도 신도청이 위치한 풍천면 하회마을에서 개최되며, 하회마을이 유네스코가 지정하는 세계문화유산 등재 2주년을 기념하고, 실경뮤지컬 부용지애의 전야제 공연으로 진행이 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민과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하회마을 800여년의 역사와 문화를 몸소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고 장승과 음악이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향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