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도전! 어르신 골든벨 대회 안동시 2연패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2-12-24 10:09

경상북도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최한 제2회 경상북도 어르신 골든벨 대회에서 안동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권기탁) 대표로 참가한 권오신(67) 어르신이 우승하고 권원균(66) 어르신이 3위에 입상했다.

지난 12월20일 경북 경주시 더케이경주호텔에서 도내 시 · 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임원과 65세 이상 어르신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골든벨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안동시가 2년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개최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 어르신 골든벨 대회는 고령화시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인들에게 간단한 상식 퀴즈 등을 활용해 서바이벌 게임 형식으로 진행돼 1등부터 5등까지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고 최고령 어르신께는 참가상을 수여해 동참 분위기를 이끌었다.

또 퀴즈대회로 어르신들의 평생학습 의욕을 유발하고 식전 축하공연으로 사물놀이 공연을 펼쳐 서로 다른 시군에서 참가하여 처음 만난 어르신들이 행사 처음부터 끝까지 화기애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가 연출됐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경상북도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도와 시군에서 실시한 '마을평생학습리더 양성과정'을 수료한 22개 시?군 1200여명의 지역 리더들로 구성된 도 단위 조직이다. 마을평생교육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도내 마을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한마음다짐대회와 워크숍, 경북평생학습축제 참가, 평생교육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 등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