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상반기 여성대학 및 이동여성회관 수료식
안동시 여성복지회관에서 일직면, 남후면 지역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한 “여성대학 및 이동여성회관” 수료식이 2월5일(화)과 2월7일(목) 각각 오후 1시30분에 일직면과 남후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교육생과 내빈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지난달 7일 개강한 이번 교육은 1개월 과정으로 주 2회, 현지출장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수료하는 교육생은 114명이다. 수료식은 수료증 교부와 표창장수여, 축사 순으로 진행되며 이어 기념사진촬영으로 마무리 한다.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 자치회를 구성해 교육생들의 자율성 향상을 기해 왔으며, 건강음식, 건강생활, 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이 있었다. 생활요리, 손님초대요리 등 건강음식에 대한 교육과 건강한 생활을 위한 힐링케어, 여성들의 취미활동을 돕는 퀼트가방,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 가요교실을 비롯해 “안동의 토속신앙”, “우리안동 바로알기” 등 다양한 주제의 수준 높은 강의와 체력 단련을 위한 “라인댄스” 등 알차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안동시 여성복지회관에서는『여성대학 및 이동여성회관』운영을 통해 ‘99년부터 현재까지 1,99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여성복지회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시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문화 및 사회교육의 기회가 적은 농촌여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찾아가는 맞춤식 여성대학 및 이동여성회관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