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명사초청“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네번째 강연록 출판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3-02-06 09:58
2013년 2월 7일 오후 2시 첫 강연 이상벽(방송인) 강사 초청

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는 2009년 첫 번째 강연록 발간에 이어 2012년에도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평생학습도시 안동을 대표하는 강좌로 자리매김한『명사초청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네 번째 강연록을 발간했다.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분야의 지식?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매달 실시하고 있는 명사초청 특강은 2008년 9월 시작해 오는 2월 7일 14:00 ‘인생 사계’라는 주제로 이상벽(방송인) 강사를 초청해 46회째 특강을 개최 할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네 번째 발간된 강연록은 제한된 장소와 시간으로 인해 명사초청 강좌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에게 강연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출판하였다.

정덕희(방송인), 전유성(개그맨), 정형진(역사학자), 한젬마(아트디렉터), 전하진(국회의원), 김승남(조은시스템대표), 하일성(야구해설위원), 김미경(아트스피치연구원장), 이홍렬(개그맨), 여에스더(의사)의 강연 중 주옥같은 이야기 7편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에 발행된 명사초청 강연록은 도서관을 비롯하여 주관기관 및 후원사 관계자에게 배부하고 책자를 필요로 하는 시민들을 위해 안동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DF파일 및 동영상으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동시 류진영 평생교육과장은 해를 거듭 할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명사초청 시민강좌는 평생학습도시 안동의 선진화된 시민의식을 함양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하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