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청과 함께하는 신나는 토요가족체험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3-03-14 10:41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주5일 수업제 전면시행과 함께 토요프로그램의 수요가 늘어나 지난해 시민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은『신나는 토요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맞벌이 가정의 아이들이나 학교 주말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 아이들을 위해 3월~10월까지 “개성톡톡 컵케익 만들기”를 시작으로 “다육이 심기”, “가족 티셔츠 만들기”등 매월 한 가지씩 아이들이 재미있고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체험 학습을 진행하게 되며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와 함께 안동시에서는 용상동평생학습마을에서 운영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용상동 어린이체험단”과 “강남동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토요 체험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안동시 류진영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토요 체험 프로그램 뿐 만 아니라 지난해 가사토 사업운영 표창을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 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것이며, 나아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청소년 폭력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평생학습이 큰 역할을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토요 체험프로그램의 신청은 선착순 방문접수로 진행이 되며 자세한 문의는 안동시 평생교육과(054-840-5578)로 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