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행복안동 평생학습 복지 어울림마당 개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3-04-25 10:21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4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안동시 탈춤공원 일원에서 평생학습과 주민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2013 행복안동 평생학습.복지 어울림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안동에서 꿈꾸는 인생사계” 라는 주제로 평생학습축제와 주민서비스 박람회를 통합 개최하여 더욱 다채롭고 재미있는 축제로 구성하였으며 참여하는 시민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정보 교류와 주민복지서비스의 홍보를 목적으로 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안동시민 1,083명이 만드는 리코더연주 플래시몹과 풍등 날리기를 시작으로 개막하여 평생학습 특별프로그램, 성인문해백일장, 에너지복지펀드조성 행복시민 걷기대회, 복지영화제를 비롯하여 다양한 무대행사와 홍보체험관, 청소년문화존이 이틀간 진행된다. 폐막식에서는 가수 예민과 어린이합창단의 아름다운 선율로 행사를 마무리해 참여하는 시민들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체험프로그램으로는 “편해문 선생의 별난놀이터, 열린미술 놀이터, 성인문해백일장” 같은 특별 프로그램과 “안동시수화예술제, 청소년문화존, 장애인도우미견 체험” 등 100여 가지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어린이를 위한 축제장 내 놀이터는 특별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를 활용한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터와 낙동강 수상레저체험을 준비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시민이 만들어가는 축제로 운영된다.

또한 기간 중 운영되는 평생학습카페와 장애인 생산품 판매장의 운영 수익금 전액을 복지단체에 기증한다. 폐막식에서는 장애인 도우미견 1마리를 안동시에 기증해 도우미견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에게 전달할 계획으로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과 복지가 만나 시너지효과 뿐 만 아니라 기관.단체 및 시민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담당자는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개최되는 평생학습과 주민복지서비스의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이번 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