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하회달빛 걷기

person 안동시 체육관광과
schedule 송고 : 2013-06-20 10:11
하회-병산길과 하회마을에서의 멋진 추억 만들기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세계유산 하회마을과 병산서원을 테마로 하는 하회달빛걷기 행사가 안동시가 주최하고 유교문화체험학교가 주관해 6월 22일과 7월 20일, 8월 24일, 9월 14일 등 총 4회에 걸쳐 토요일에 하회마을과 병산서원 주변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행사구간은 종합안내소→하회장터→하회마을 탐방→유교문화길 걷기→병산서원→종합안내소로 이어지는 13㎞ 구간이며, 오후 4시까지 병산서원 가는 길 효부골 종합안내소에서 집결해 저녁 9시 30분 종료 된다.

주요행사 내용으로는 걷기행사, 체험행사, 이밴트 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지고, 식후행사로는 공연행사와 푸짐한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세계유산인 화회마을, 선비의 문화가 살아 숨쉬는 병산서원, 천혜의 자연환경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하회-병산간 유교문화길을 테마로 하여 만들어진 특색있는 야간 관광상품으로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뜻있는 힐링 걷기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세계문화유산인 하회마을과 병산서원의 현장답사를 통한 전통유교문화체험, 선비문화체험도 가족,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 고귀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전통문화가 살아 쉼쉬는 세계유산 도시인 안동의 위상을 높이는 데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주변 관광상품과 연계한 체류형 야간 관광상품의 토대를 구축하는 계기도 함께 마련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참가비 : 1인당 5,000원

☞ 홈페이지 : 안동문화지킴이
☞ 문의처 : 유교문화체험학교 858-1705
               안동시 체육관광과 840-6392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