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선정도서 보급운동 및 알뜰도서 교환사업 전개

person 안동시 평생교육새마을과
schedule 송고 : 2013-09-12 10:27
범도민 독서생활화를 위한 One City One Book운동

새마을문고안동시지부(회장 권재두)에서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범도민 독서생활화 운동을 전개한다.

1일차인 9월12일(목) 14:00 문화의 거리에서는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 일환으로 새마을문고 선정 도서인 안동출신 권오단 작가의 ‘우리 땅 독도를 지킨 안용복 (출판사-산수야)’을 시민들에게 보급 할 예정이다.

이 운동은 누구에게나 권장할 만한 한권의 도서를 선정하여 시민이 함께 읽음으로써 독도사랑에 대한 상호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독서생활화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한다.

2일차인 9월13일(금) 11:00에는 옥동 6주공아파트 입구에서는“알뜰도서 교환사업”을 전개한다. 시민들이 한번 읽고 책장에 놓아 둔 도서를 이웃과 서로 교환해 읽음으로써 도서를 재활용하여 근검절약 정신을 실천하고, Smart Korea 나라품격 높이기 독서문화 정착에 앞장선다는 것이다. 문화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높여 나가고자 신간도서 및 문고 보유도서 약 1,000여권을 비치하여 시민들이 읽은 도서와 1 대 1 교환 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새마을문고안동시지부에서는「한 도시 한 책읽기 운동 및 알뜰도서 교환사업」을 전개하여 독서인구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피서지문고 및 아파트문고 행복공동체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시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범도민 독서생활화에 힘쓰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