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대학 사과·한우과정 및 귀농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홍성대)에서는 지역 농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전문농업인력 양성을 위해 제9기 안동시농업대학 신입생을 2월 4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16년 귀농인(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생도 모집한다.
제9기 안동시농업대학의 지원자격은 안동시에 거주하는 남·여 농업인으로 사과 재배 또는 한우사육을 하고, 농업대학 수학능력을 갖추고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과 신기술 도입·실천의지가 강한 농업인이다.
2016년 귀농인(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은 5년 이내 안동에 이주한 귀농·귀촌인과 귀농·귀촌 예정인, 신규(기초)영농 기술교육 수요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농업대학은 오는 3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과정별 전문기술교육, 우수농원 벤치마킹, 경영 및 6차산업화 등 21회 교육이 진행되고, 귀농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은 3월 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6월까지 15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귀농교육은 작물별 기초영농교육과 지역 귀농인들의 수요조사에 따라 사과위주로 교육이 편성될 예정이다.
안동시농업대학과 귀농 영농정착 기술교육 이수시 교육비와 실습비가 무료이고 각종 교육시설을 활용할 수 있다. 게다가 교육생들에게 현장교육과 전문기술 실습의 기회가 주어지고, 수료생들간 인적네트워크 구성해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제출 서류나 추진방향 등 교육생 모집요강의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ad-agritec.go.kr) 또는 읍면동 농업인 상담 담당과 인력육성담당(054-840-5620~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