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안동시 4-H야외교육 개최
person 안동시 기술연수과
schedule 송고 : 2016-08-04 17:24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홍성대)에서는 안동시 4-H회원을 대상으로 시단위 야외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교육은 학생과 영농 따로 실시하며 학생 야외교육은 8.5일(1일), 영농 야외교육은 8.18부터 19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학생 야외교육은 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관람할 계획이며, 영농야외교육은 김포, 홍천, 횡성 일원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야외교육 목적은 4-H의 지·덕·노·체 정신을 바탕으로 학생 4-H는 지역문화 탐방을, 영농 4-H는 김포농협 로컬푸드 유통실태를 벤치마킹하고, 6차산업 현지영농법인을 견학함으로서 영농후계세대로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관광농업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해 회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을 기르며 다양한 체험과 영농시설을 견학함으로서 농업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미래 농촌 리더십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학생4-H 야외교육 행사는 9개 중고등학교 학생 85명, 지도교사 10명, 영농4-H는 30명이 참석한다.
홍성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4-H 야외활동을 통해 회원들이 4-H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단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극기심을 길러 미래의 농업을 책임질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