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여성가족부 주관, 안동하아그린파크 청소년수련원 평가결과 “최우수” 선정

person 낙동강생태휴양시설관리사업소
schedule 송고 : 2016-12-22 16:27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표갑두)에서 운영 중인 하아그린파크 청소년수련원이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2016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안전점검 결과 “최우수” 시설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316개소 자연권역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청소년야영장시설의 청소년수련활동을 위한 제반시설, 프로그램, 조직·인력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운영 여부를 확인하는 평가로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실시했다.

 하아그린파크 청소년수련원은 개원한지 3년 밖에 되지 않은 시설이지만 지역 전통문화를 접목한 프로그램과 다수의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초?중?고등학교 수련활동에 특화된 다양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하아그린파크 청소년수련원은 낙동강변의 쾌적한 생활관과 부대시설을 갖추고 지역의 우수한 문화자원인 하회마을, 병산서원, 도산서원 등을 연계해 살펴볼 수 있는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안동의 지역문화를 전국에 파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전국의 학교로부터 이용문의가 쇄도 하고 있다.

 하아그린파크 청소년 수련원은 금번의 안정된 시설과 수련활동의 최우수 평가를 계기로 향후 더욱 많은 청소년들에 대한 활동지원과 지역 관광문화 활성화에도 이바지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