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기능사 제2회 CBT 필기시험 3월 8일부터 원서접수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지사장 고창용)는 오는 3월 8일 9시부터 3월 14일 오후 6시까지 2017년도 기능사 제2회 CBT 필기시험 수험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격시험은 3월 25일부터 4월 2일까지 가스기능사 등 81개 종목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경북 중.북부지역에서는 안동(상설시험장), 구미(구미대), 상주(상주공고), 영주(경북전문대) 등 5개 시험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능사 필기시험이 전면 CBT(컴퓨터 기반 시험)로 시행되며, 기능사 전회(CBT) 필기시험 기간 동안 요일 제한 없이 연속 시행한다. 또한 시험 종료 후 합격자 발표일을 기다리는 기존의 시험방식에서 벗어나 합격, 불합격 여부를 답안제출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수험자 편의를 도모하는 방식으로 개선되었다.
고창용지사장은 “CBT가 도입되면서 수험자들이 한 회차에 여러 종목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함으로써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수험자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험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원서접수는 큐넷 홈페이지(www.q-net.or.kr)에서 가능하며, 시험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054-840-3031~303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