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드림스타트 2017 하하호호 드림여름학교 운영

person 안동시 여성가족과
schedule 송고 : 2017-07-31 16:59

  안동시 드림스타트가 방학 동안 가정에 홀로 있는 아동을 위해 ‘2017 하하호호 드림여름학교’를 운영한다.

  여름학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사고능력 향상과 또래 아동 간 협동심과 사회성을 길러줄 수 있도록 진행하며, 7월 31일부터 8월 18일까지 3주간에 걸쳐 드림스타트 교실에서 이뤄진다.

  보호자가 생업에 종사해 방학 중 가정에 홀로 남겨질 우려가 있는 아이들이 그 대상이며, 사전에 신청 받은 30명을, 주위의 유해하고 위험한 환경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번 여름학교는 아동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소방교육 및 응급처치 교육과 생존 수영교실 그리고 간접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떠나자! 세계여행! 교실, 외국어와 소질개발을 위한 영어요리 교실이 마련됐다. 또한, 신체 균형발달을 위한 스포츠스태킹, 저학년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할 마술교실과 같은 유익한 강좌도 진행된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짧은 여름방학이지만 즐거운 놀이와 체험, 그리고 알찬 교육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을 맞이할 것”이라며 “아이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드림스타트 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