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17년 4-H과제경진대회 개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7-12-28 08:53

12월 27일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 4-H회원과 지도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문화 육성과 4-H활성화를 위한 ‘2017년 4-H과제경진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Dream Team! 꿈과 희망을 잇는 4-H!”라는 주제로 회원들의 창의력과 협동심을 평가하기 위한 다양한 오락경진 및 취미경진으로 이뤄진 과제경진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미래의 영농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오락경진에서는 팀파워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긍정적 합의를 이끌어내어 협동심을 배양하고 조직력 강화를 즐거운 방법을 통해 배우고 각 학교마다 준비한 장기자랑으로 경진을 펼쳤다.

그리고 취미경진은 평소 4-H학생회원들이 접해보지 못했던 가죽공예분야로 진행함으로써 가죽 공예를 접해보고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날 시상에는 경안중학교 박범식 교사에게 도지사 표창, 안동중학교 와룡분교장 신숙자 교사에게 안동시장 표창, 박상욱 정책부장에게 우수영농4-H표창, 안동중학교 인계분교장에 우수학교4-H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또한 학생4-H우수회원 10명에 대하여 안동시 4-H본부에서 장학금을 전달했다.

안동시4-H회원들은 과제경진 대회 및 시상식을 통해 그동안의 활동을 정리하고 되돌아보며 2018년 더 다양한 활동을 위해 발전적 계획을 세울 것을 다짐하며 행사를 마쳤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7년 4-H마지막 행사를 끝마침으로써 한층 더 성숙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2018년 한 해에도 항상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안동시 4-H 활성화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