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성평등 확립을 위한 관련 단체 #Me Too #with you 지지 성명서 발표
경북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소장 김미정)는 최근 연극계, 금융계, 정치계, 대학에 이르기까지 사회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미투 운동과 관련해서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미투 지지 운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미투지지 운동에 참여한 단체로서는 안동시 성평등 실현을 위한 지지 단체로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 안동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및 안동맘스를 비롯한 11단체가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경북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김미정 소장은 성폭력 없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법과 제도를 넘어 수직적 지위에서 수평적 관계의 문화를 만들어 좀 더 가치 있는 도시공동체문화 인식의 변화가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가 성폭력 피해에 대한 부분을 피해자에게 책임을 묻는 질문에서 가해자에게 책임을 묻는 의식전환이 필요다고 말하며, 특히 이 운동을 기점으로 사회구성원 모두가 성평등 실현을 위한 자정의 노력과 의식 변화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아울러 우리 지역에서도 6.13 지방선거를 기점으로 정치권에게 더욱 강화된 도덕성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정치권에서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는 미투 운동이 우리 지역에도 영향이 미치지 않을까 염려하면서 강화된 도덕성을 갖춘 후보자야 말로 지역사회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적임자라고 생각하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롤 모델이라고 하였습니다.
미투지지 운동과 함께 직장 내 성폭력?성희롱 특별 신고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므로 지역 사회에서 높은 관심이 기대됩니다.
안동시 미투운동 관련 “성폭력ㆍ성희롱 특별신고센터” 운영
- 경북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054-843-1366/ 841-3020)
▶수사, 소송진행, 피해회복까지 모든 서비스를 지원함.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