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성평등 확립을 위한 관련 단체 #Me Too #with you 지지 성명서 발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8-03-15 08:43

경북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소장 김미정)는 최근 연극계, 금융계, 정치계, 대학에 이르기까지 사회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미투 운동과 관련해서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미투 지지 운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미투지지 운동에 참여한 단체로서는 안동시 성평등 실현을 위한 지지 단체로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 안동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및 안동맘스를 비롯한 11단체가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경북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김미정 소장은 성폭력 없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법과 제도를 넘어 수직적 지위에서 수평적 관계의 문화를 만들어 좀 더 가치 있는 도시공동체문화 인식의 변화가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가 성폭력 피해에 대한 부분을 피해자에게 책임을 묻는 질문에서 가해자에게 책임을 묻는 의식전환이 필요다고 말하며, 특히 이 운동을 기점으로 사회구성원 모두가 성평등 실현을 위한 자정의 노력과 의식 변화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아울러 우리 지역에서도 6.13 지방선거를 기점으로 정치권에게 더욱 강화된 도덕성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정치권에서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는 미투 운동이 우리 지역에도 영향이 미치지 않을까 염려하면서 강화된 도덕성을 갖춘 후보자야 말로 지역사회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적임자라고 생각하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롤 모델이라고 하였습니다.
 
미투지지 운동과 함께 직장 내 성폭력?성희롱 특별 신고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므로 지역 사회에서 높은 관심이 기대됩니다.

안동시 미투운동 관련 “성폭력ㆍ성희롱 특별신고센터” 운영
- 경북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054-843-1366/ 841-3020)
▶수사, 소송진행, 피해회복까지 모든 서비스를 지원함.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