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맞춤형 시립도서관 운영 안동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8-04-03 09:01
안동시립도서관은 4월 2일 도서관 1층 강의실에서 시립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2018년도 안동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도서관 운영 일반현황과 2018년도 사업계획 보고, 역동적인 도서관 발전 방향을 위한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추진할 신규사업 가운데 하나인 U-도서관과 숲속도서관 설치, 북스타트 운영사업, BOOK적 BOOK적 시민 독서한마당 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편리한 시민생활을 위한 맞춤형 도서관인 U-도서관 구축사업은 지역 내 2개소에 무인대출반납기를 설치해 누구나 시간 제약을 받지 않고 책을 빌려볼 수 있는 사업이다.
관광지 등에 설치될 숲속도서관은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꺼내볼 수 있는 이동식 서가이고,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의 북스타트는 35개월 이내의 영유아들에게 책꾸러미를 배부하고 사전부모강연회를 실시하는 등 영유아 시기부터 독서습관을 기르기 위한 사업이다.
아울러 오는 4월 14(토) 오후 1시 안동 웅부공원에서는 ‘제54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기념 BOOK적 BOOK적 시민 독서한마당’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 도서관 운영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시민독서증진과 도서관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