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환경농업대학『맟춤형 품목분과교육』으로...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8-07-17 10:05
FTA에 대응한 영농현장 애로사항을 극복

봉화군 환경농업대학에서는 품목단위별 경쟁력 및 전문기술능력 향상을 위하여 맞춤형 2개 품목분과를 구성하여(과수-사과, 채소-수박, 고추, 토마토) 품목별 분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26일 사과, 수박, 고추, 양채류의 품목을 중심으로 우리군 관내 환경농업대학 수료생 및 재학생 우수농가(8농가) 견학을 시작으로 8월 26일까지 현장교육 2회, 품목심화교육 4회 총 6회에 걸친 교육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역농업의 전문가이며 농업인들과 가장 근접해 있는 각 분야의 전문지도사들이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점 해결, 향후 수확 및 유통까지 밀착형 현장지도에 중점을 두며 수료생 농가 중 우수 농가를 선정하여 사례발표 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은 환경농업대학 수료생 농장을 견학하면서 선배들의 자신감 넘치는 농업CEO로서의 자질을 벤치마킹의 모델로 삼고 재학생 농장을 살펴보면서 상호간 전문기술정보를 교류하고 컨설팅 하는 등 교육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앞으로 우리 봉화환경농업대학은 변화와 도전의 시대에 우리 봉화농업을 새롭게 디자인 할 파워풀한 농업CEO양성 및 친환경농업의 중심이 되는 친환경 미생물 배양실을 확대운영하여 친환경 우수농산물 생산에 총력을 다할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