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한국뇌연구원 HEMP 및 생명산업 분야 연계협력을 위한 MOU 체결

person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schedule 송고 : 2022-02-28 09:01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과 한국뇌연구원(이하 뇌연구원)은 25일(금) 뇌연구원 회의실에서 「HEMP 및 생명산업 분야 연계협력 방안 모색」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경북산업용헴프 규제자유특구사업과 연계방안 모색, △헴프 및 생명산업 분야 국가 정책과제 공동개발, △지역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ㆍ정보교류 등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HEMP 및 생명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연구원 한진관 원장은 “세계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HEMP의 산업화를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으로 지속성장 가능한 플랫폼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세계 최고권위의 한국뇌연구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뇌전증 등 각종 뇌질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CBD를 활용한 다양한 연구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사업」은 경북 안동을 중심으로 2022년까지 388억원을 투입하고,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한국콜마㈜, ㈜유한건강생활, 교촌에프앤비㈜ 등 35개 기관 및 기업들이 참여해 산업용 헴프 재배, CBD 활용 의료용 제품개발, 블록체인 기반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안정성ㆍ상업성 입증에 대한 실증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