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 위(Wee)센터에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년 9월 5일(월)부터 9월 16일(금)까지 상담주간을 운영하였다. 상담주간 동안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와 관내 학교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위(Wee)센터 상담체험 <친구야 놀자>,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영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의 찾아가는 상담체험 행사에서는 학생들에게 <친구야 놀자> 활동지를 배부하여 방학 중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2학기 학교생활에서 친구와 친근하게 지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재미있었다. 나와 공통점이 있는 사람이 많다. 친구들이 다양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친구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된 것 같다. 친구에게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느꼈다. 나랑 비슷한 점이 있는 사람을 알 수 있었다.’등의 소감을 남겼다. 또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를 통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가방을 만들어 봄으로써 자존감 향상과 긍정적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었다. 참여한 학생들 모두에게 맛있는 간식을 제공하여 위(Wee)센터 홍보를 할 수 있었다.
이경 교육장은“상담주간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에게 위(Wee)센터를 안내하여 힘들 때 언제든 찾아올 수 있는 위(Wee)센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