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적십자 봉사원의 밤」개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안동시지구협의회(회장 조병기)는 봉사회원 상호간의 결속 및 화합을 도모하고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격려와 사명감을 고취하여 숭고한 적십자 인도주의 이념을 실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08년도 적십자 봉사원의 밤」행사를 개최한다.
12월 12일 (금) 17시 북부적십자봉사관에서 개최되는 이 날 행사에는 안동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그동안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온 안동지역 적십자 봉사회원 300여명이 참석하여 사회봉사사업유공에 대한 표창과 우수 봉사활동 사례발표, 봉사원 어울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안동시지구협의회는 22개 봉사회 500여명의 회원으로 조직되어 있으며 금년 한 해 동안 지역내 저소득 어르신 50세대와 결연을 맺고 밑반찬 전달을 비롯한 정서ㆍ생활안정ㆍ보건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으며,
사랑의 연탄 나누기, 복지시설 위문 및 세탁봉사, 북한이탈주민 정착 도우미 활동, 농촌일손돕기 및 유관단체의 행사 지원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였다. 또한 집중호우로 피해가 컸던 북부지역을 방문하여 실의에 빠진 이재민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재난복구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앞으로도 재난의 현장, 어려운 사회의 현장를 누비며 사랑과 봉사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그들에게 노란조끼를 입고 제일 먼저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