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찾은 봄!!! 아름다운 별과 함께~~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3-04-19 12:57
2023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반딧불이천문대 봄맞이 행사 안내
영양군 생태공원사업소 반딧불이천문대는 2023년 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준비 중이이라고 밝혔다.
영양반딧불이천문대는 아시아 최초 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안에 위치하여‘가장 별보기 좋은 곳‘으로 손꼽힌다. 또한 별이 잘 보이도록 지속적으로 조명을 관리하는 곳이므로 날씨만 좋다면 훈훈한 봄바람과 함께 수많은 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우선 과학의 달인 4월, 그 중에 21일은 56회를 맞이하는‘과학의 날’이다. 이를 기념하여 생태공원사업소 반딧불이천문대에서는 당일 방문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가정의 달인 5월에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당일 어린이 입장객(초등학생 이하)에 한하여 무료입장 및 기념품 제공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4월 29일부터 30일에는 천문캠프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 동안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캠프가‘2023 가족천문캠프’로 다시 시작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yyg.go.kr/np/)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도창 영양군수는“마스크 없는 오랜 만의 봄을 맞아 가벼운 마음으로 나들이하기 좋은 이때 청정한 영양에서 수많은 별과 함께 하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