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중앙초등학교, ‘바들양지 미니운동회’개최
person 영양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23-04-20 16:12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박수열)는 4월 19일(수) 교내에서 사제동행‘바들양지 미니운동회’를 개최하였다. 학생들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신체활동으로 사제간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효과도 함께 도모하고자 기획하였다.
종목은 축구와 피구 두 종목이며 장소는 각각 운동장과 강당이었다. 축구는 남학생과 남교직원들이 각각 팀을 이루어 운동장에서 경기를 진행했으며 경기 결과는 학생팀이 3대 2로 이겼다. 경기 후에는 함께 간식을 먹으며 사제간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5학년 김○○ 학생은 “아무래도 선생님들이 우리를 봐 주신 것 같다. 다음에는 작전을 잘 세워정정당당하게 실력으로 이기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당에서는 여학생과 여교직원들의 피구 시합이 열렸다. 경기 결과는 1대 1로 무승부를 기록했으나 학생들은 선생님들과 운동을 함께했다는 점에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6학년 김○○ 학생은“항상 심판만 보시던 선생님들과 시합을 해보니 너무 즐겁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면서 다음 번 경기는 승패가 날 때까지 하자고 했다.
박수열 교장은 “사제간 서로 함께 부대끼며 격려 응원하면서 학교다움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면서 이 행사를 정례화하여 사제간 함께하는 학교문화 정착에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