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느껴 봄! 봄을 찾아 봄! 봄을 맡이 봄!

person 영양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23-04-20 16:14

영양군 일월초등학교(교장 김종욱)는 학생들이 봄 꽃 가득한 영양군의 자연과 호흡하며 건전한 여가 생활 경험을 제공하고자 ‘봄을 느껴 봄! 봄을 찾아 봄! 봄을 맡아 봄!’을 주제로 봄나들이! 어울림 걷기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먼저 영양산촌생활박물관을 방문하여 너와집과 굴피집 등 다양한 산촌의 생활모습을 견학 및 체험하고, 지역사회와 연관된 설화 및 이야기 공원을 참관하면서 지역사회를 알고 애향심을 고취하였다.

다음으로 산촌생활박물관~선바위관광지로 이어지는 외씨버선길 5길을 교육 가족이 함께 걸으면서 자연의 향기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선바위 관광지에 도착하여 비누방울 놀이와 학교에서 미리 준비해온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오랜만에 밖으로 나와 기분 좋은 하루를 보냈다.

4학년 이OO 학생은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민들레와 냉이꽃이 가득한 길을 걸으니 우리 영양이 아름답다는 것을 느꼈어요. 그리고 제가 하늘 높이 날린 비눗방울의 무지개 빛깔이 너무 예뻤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욱 교장은 “산촌박물관을 통해 지역사회 삶의 모습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따뜻한 봄 날씨가 느껴질 무렵 파란 하늘 아래 야외체험장에 와서 즐겁게 뛰어놀고 웃는 행복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