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실기강사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서약식 실시
person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23-04-27 13:53
영양교육지원청, 꿈과 감성을 키우는 해달뫼 문화예술체험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학생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강화를 위해 4월 26일 영양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문화예술 실기 강사 9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였다.
2023 문화예술체험교육 강화를 위해 강좌 수를 기존보다 4배 증배·신설하여 학생의 강좌 선택폭을 늘렸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전문 실기 강사들을 영입하여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내실화를 기하는데 역점을 두어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문화예술체험 실기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 교육과정 연계 운영 방법, 프로그램별 수업 안내, 행정 사항 등을 안내하였다. 또한 청렴 서약식을 통해 강사들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아울러 학교폭력, 아동학대, 보건·안전교육 연수를 통해 수업 지도뿐만 아니라 학생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전달하였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서00 강사는 “문화예술체험 교육의 중요성과 강사로서 수행해야 할 수업 및 행정 사항을 알게 되었고, 학교폭력과 아동학대 등 안전 연수 내용을 상세히 알게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하였다.
김유희 교육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질 높은 문화예술체험 운영과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힘써달라”라고 당부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