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바로 영양 만점짜리 독도 지킴이

person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23-05-02 10:20
2023 울릉도·독도 탐방단 발대식 및 독도 특강 실시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2023년 4월 28일(금)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5월에 예정된 울릉도·독도 탐방 체험학습을 위해 탐방단 학생 및 인솔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독도 특강 및 탐방단 발대식을 실시하였다.

2023학년도 울릉도·독도 탐방단은 관내 초·중학생 25명과 인솔교사 2명, 교육청 인솔단 3명 총 30명으로 구성되었다. 탐방단은 2박 3일 일정으로 울릉도와 독도의 식생과 문화, 자연환경을 체험한다.

이번 발대식에는 동북아역사재단 한일역사문제연구소 김영수 박사를 초빙하여 울릉도·독도 탐방단과 인솔교사, 학부모 대상독도 특강을 실시한다. 김영수 박사는 역사 속에 머물러 있는 독도가 아니라 독도가 우리나라 영토임을 증명할 수 있는 국제적 문헌과 동북아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영양교육지원청은 독도 탐방을 시작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 독도 UCC 만들기, 독도 사랑 자작시 대회 등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독도 사랑 의식 고취와 함께 나라 사랑을 통한 공동체 역량을 신장할 계획이다.

울릉도·독도 탐방단에 참여하는 학생 이○○은 “당연하게 여겨졌던 독도의 역사적 사실을 다시 한번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독도를 자국의 영토라고 주장하는 일본의 논리를 반박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근거를 알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영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적 이해와 나라사랑 의식 고취를 위해 즐겁고 다양한 독도 교육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