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경북시각장애인복지대회 개최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3-10-27 17:51
제 44회 흰지팡이의 날(10.15.)을 기념하며 시각장애인의 재활과 권익향상 도모를 위해 10월 24일(화) 안동실내체육관에서 제44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경북시각장애인복지대회 열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김일근)는 제44회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10월 24 안동실내체육관에서 기념식 경북시각장애인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를 벗어난 새로운 희망의 날을 맞이하여 1,600여 명의 규모로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시가지 행진에 이어서 1부 기념식 공식행사에서는 흰지팡이 헌장낭독, 흰지팡이 전달식, 유공자 표창 수여, 2부 문화체육행사에는 가수공연과 한궁대회를 포함한 체육경기 노래자랑이 진행되었다.
한편 유공자로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영천지회,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안동지회장 등 7명이 경북도지사 표창, 그밖에 경북도의회, 안동시, 안동시의회 등 총 33명이 표창패를 수여받았다.
경상북도는 이러한 의미의 흰지팡이의 날을 기념하고 경북시각장애인들의 정상적인 사회참여와 자립의욕 고취를 위하여 매년 함께 하고있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는 시각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각 시·군별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북점자도서관,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 운영 등 경상북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