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향의 얼”을 이어 인성의 꽃을 피우다!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3-10-30 10:49
- 영양교육지원청, 지역특색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학생들의 바르고 건강한 인성 함양을 위하여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역특색이 반영된 실천ㆍ체험 중심의 인성교육 프로그램 ‘문향의 얼 잇기’를 운영하고 있다.


 
□ ‘문향의 얼 잇기’는 영양 출신 문인들의 얼을 이어가자는 취지로 지역사회 유관 기관 및 인적 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영양문인협회의 시창작교실, 시 낭송가가 들려주는 시낭송 교실, 종가음식디미학교의 전통음식 체험, 장계향 문화체험교육원을 활용한 다도 및 전통예절 학교 등으로 구성되어 관내 초ㆍ중학교의 희망을 받아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 시낭송 교실에 참여한 영양중앙초 학생은 “시 필사와 낭송법을 배워 친구들 앞에서 발표를 하니까 마음이 따뜻해지고 자신감이 생긴다.”라고 말했다.

또 학생들에게 다도 및 전통예절을 강의하는 장계향 선향회 강사는 “짧은 시간이지만 다도와 전통예절을 통해 학생들의 걸음걸이와 사람을 대하는 태도가 변하는 것을 보면 뿌듯함을 느낀다.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실시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유희 영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체험으로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더 깊이 이해하고 문향의 얼을 이어 정서적 안정을 얻고 자신과 타인을 더욱 소중히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