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를 이해하고 사랑하기

person 영양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23-11-14 12:57
-2023학년도 영양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집단상담 공개보고회 개최-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11월 13일(월) 수비중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 영양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집단상담 공개보고회를 개최하였다.

□ 영양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관내 학생들의 바람직한 자아의식 확립과 행복한 학교생활 지원을 위해 매년 각급학교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회원들의 상담역량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 또한 공개보고회를 통해 집단상담 진행 과정을 공개함으로써 집단상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상담 활동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였다.

□ 수비중학교 전교생 1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집단상담은  MBTI 성격유형 검사 결과를 활용한 학생들의 자기 이해를 기반으로 같은 유형의 학생들로 모둠을 만들고 세계여행 계획을 수립하여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성격유형이 같거나 혹은 다른 유형의 또래집단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인간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 이날 집단상담을 마무리하며 진행된 ‘5자 소감 말하기’에서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은 “흥미로워요”, “즐거웠어요”, “행복했어요”, “최고였어요” 등을 외치며 상담이 끝나는 것을 아쉬워했다.

□ 김영희 교육지원과장(영양 Wee센터장)은“영양지역 학생들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주시는 상담자원봉사자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집단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드리며 이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