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첫발을 내딛다

person 영양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23-11-29 08:56
-2022 개정교육과정 이해를 위한 초등교사 연수 -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11월 27일 영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연구부장, 교무부장,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2022 개정 초등교육과정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 '2022 개정교육과정'은 내년부터 초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적용된다. 이에 초등학교 1, 2학년 담임교사와 연구부장 및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연수가 진행되었다.

□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왜?, 무엇이?, 어떻게 개정되었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부터 교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초등학교 1~2학년 교과인 국어과, 수학과, 통합교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 주요 내용은 교육과정 개정과 총론 및 각론의 현장 적용 방안, 초등 3~6학년에 처음 적용될 '학교자율시간'의 의미,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 안내, 초등학교 저학년 국어 교육 강화 방안, 입학 초기 적응 교육의 개선, 초등 저학년 신체활동 강화, 초등 안전 교육 개선 등이다.

□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서는 교사들의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자발적 의지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이해도를 높이고, 교과별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 새로운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